다음의 두 고객 a와 b는 현재 동일한 30세이지만 각각 다른 저축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고객 a는 초기 10년간 매년 300만원을 내고 나머지 30년동안 돈을 내지 않았으며, 고객 b는 초기 10년간은 돈을 내지 않고 나머지 30년동안 매년 300만원을 저축하였습니다.
40년후 69세 시점에서 원금과 이자를 비교해 보면 고객 a는 3000만원 원금에 7억 7800만원이 되어 약 26배가 늘었고
고객b는 9000만원 원금에 4억 9170만원이 되어 약 5.5배 늘어 a가 월등히 높은 수익율을 나타내는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즉 일찍 투자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입니다.
거치기간이 길수록 복리효과로 수익이 차이가 난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요즘같이 이율이 낮아서 은행에 적금하기엔 수익이 얼마되지 않아서 보험사 상품을 고려하신분들이 많을겁니다. 특히나 종신보험은 최저보증이율이 현재 금리보다 1%이상 높기때문에 이 상품을 권유받으신 분들이 적지 않을겁니다. 허나 이 상품은 추가납입 2배를 하셔야 높은 금리에 따른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납입을 일찍 하시고 거치기간이 길어야 됩니다.
부담이 되는 금액을 제안받고 추가납입은 추후에 여유가 될때 하면 된다고 설계사들이 그렇게 이야기하나 위 사례에서 알수 있듯이 거치기간이 길어야 됩니다.
한번 보시고 깊게 생각하셔서 신중한 판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울산 #보험 #재테크 #재무설계 #자산관리 #재무관리 #증권분석 #투자 #저축
 

+ Recent posts